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幻想鄕OMAKE.tx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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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방환상향
공략이라던가 힌트라던가, 클리어할 수 없는 사람이라던가 스코어링을 하고 싶은 사람을 위해서
Z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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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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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게임 랭크에 대해
2.시프트 키에 의한 저속이동
3.슬로우 모드의 진행
4.각 스테이지의 공략 힌트 (꽤나 불친절)
5.스코어러를 위한 힌트 (엄청 불친절)
6.제작자 ZUN의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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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게임 랭크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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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게임도 통상의 게임과 같이 게임 랭크란 것이 있습니다.
게임 랭크란, 분위기 좋게 이어가면 점점 어려워지거나, 미스가 난다거나 하면
적탄이 느려지는 등 그렇게 변화하는 난이도입니다.
●게임 랭크가 변화하는 조건
랭크가 올라가는 조건
・플레이 시간(점점 상승한다)
・익스텐드(1UP)한다.
・득점 아이템을 화면 제일 위에서 얻는다.
・봄으로 아이템을 회수한다. (봄 보너스)
・클리어 보너스로 고득점을 낸다.
・풀파워 상태에서 파워 업을 얻는다.
・그다지 미스를 내지 않고 스테이지를 클리어한다.
・그다지 봄을 쓰지 않고 스테이지를 클리어한다.
랭크가 내려가는 조건
・미스한다.
・아이템을 놓친다. (파워 업 아이템을 제외)
・클리어 보너스로 저득점을 낸다.
・보스에게 자폭(도망친다)당한다.
즉, 스코어링을 하면 랭크가 올라갑니다. (특히 봄 보너스와 익스텐드)
단, 랭크는 플레이 시간으로도 상승합니다만, 이 올라가는 간격은 남은 잔기 수가
많을 수록 짧아집니다.
●게임 랭크에 의한 난이도의 변화
랭크가 높으면...
・적탄이 전체적으로 빨라진다.
・부채꼴 탄의 수가 늘어난다. (예 : 3WAY -> 5WAY로 된다)
・전방향탄의 수가 늘어난다. (예 : 32방향탄 -> 40탄 방향이 된다)
・자코 적이 탄을 쏘는 주기가 짧아진다.
랭크가 너무 높으면 일부 극악인 난이도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그러나,
미스하면 한번에 랭크를 원래대로 되돌릴 수 있으니, 엄청 랭크가 높아도
괜찮습니다.
랭크를 높이지 않으며 플레이하는 것보다는, 랭크가 올라가도
피할 수 있도록 하는 쪽에 클리어에 가까워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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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시프트 키에 의한 저속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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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프트 키를 누르면서 이동하는 것으로 이동속도라 약 1/2로 변합니다.
대량의 적탄 등에서 너무 움직인다거나, 탄막의 틈새를 잘 빠져나가지 못해
미스해버렸다, 라는 일이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럴 때 이 저속이동을 해봅시다. 예상 이상으로 깔끔하게 잘
피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래의 공략에서(저속이동 중요)라고 써져 있는 공격에서는 부디 써봅시다.
Z키를 중지, 시프트 키를 약지로 누르면 편하지 않을까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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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슬로우 모드의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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옵션에서 터보 모드와 슬로우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표준에서는 터보 모드로 되어있지만, 요즘 빠른 기기(486(66MHz)이상)
(요즘 물건인가?(^^;;) 에서는 전혀 처리지연을 하지 않으니 꽤나 격한 탄막이
내려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 때 슬로우 모드로 하면 깔끔하게 피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슬로우 모드란, 적탄이 많을 때 일부러 웨이트를 걸어 마치 처리지연이
일어난 것처럼 보이는 모드입니다.
(남은 잔기 수가 적을수록 처리지연이 일어나기 쉬워집니다)
단, 슬로우 모드로 하면 스코어가 기록되지 않습니다.
일단 클리어하고싶은 경우 슬로우 모드로 하면 좋을 겁니다.
슬로우 모드여도 노 컨티뉴 클리어하면 엑스트라 스테이지에 도전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단, 엑스트라 스테이지에서는 터보 모드밖에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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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각 스테이지의 공략 힌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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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에. 그러면 각 스테이지의 공략을 해나갑니다. 각 스테이지 담당의 레이무입니다.
(꽤나 불친절한 공략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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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이지 1
도중에는 어려운 부분이 없네.
중간 보스는 정면에서 쏘면 대부분 그대로 쓰러뜨릴 수 있어. 격파가 늦어지면
정면에서 적탄이 오는 일도 있지만 조금 좌우로 움직이면 OK야.
후반에서는 대량의 자코 녀석들이 하이 스피드로 돌진해오는 부분이 있지만
거기는 화면 제일 아래로 내려가서 쏴서 적당히 아이템을 회수하면 괜찮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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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이지 1 보스(오렌지)
○제1단계는 4종류의 공격방법을 가지고 있어. (랜덤)
어느 쪽도 그렇게 어렵지 않아. 항상 보스 정면에서 데미지를 주자.
○제2단계는 탄을 흩뿌려.
이건 랜덤이라서 신중히 해야 해. 가능한 한 보스에게 데미지를 줄 수 있도록
보스의 움직임에 맞추자고.
보스의 체력이 줄어들면 적탄의 양이 늘어납니다만, 조금 피하면 적탄이
모두 사라져 다음 단계로 진행됩니다.
○제3단계는 방사탄.
샷을 쏘면 곧바로 보스가 당하니까 문제는 없겠지.
단, 잠깐 기다려서 화면이 탄으로 가득 찰 때 보스를 쓰러뜨리면
조금 스코어링을 할 수 있어. (저속이동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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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이지 2
2면 전반에는 적탄이 하나도 없지만 적 자체가 가속해서 오기 때문에 주의해야 해.
가능하면 화면 절반 위로는 가지 않을 것. 갑자기 나타나는 적에게 부딪혀
버립니다. 적의 배치 패턴은 정해져있으니 가능하면 기억해둬.
중간 보스는 4종류의 공격을 순서대로 반복해.
화면 중앙 아래에서 조금 위로 가까이 가서 피하면 조금 편할지도.
2면 후반에는 갑자기 날아오는 전방향탄만을 조심하면 괜찮아.
틀렸다고 생각하면 바로 봄을 써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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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이지 2 보스(쿠루미)
○제1단계 좌우에서 오는 작열탄.
좌우에서 동시에 오면 꽤나 패닉 상태가 되지만, 실은 이 공격은 간단해.
좌우로든 양쪽이든 화면 중앙 아래에서 기다리다
탄이 오면 조금 위로 움직일 뿐. 그리고 또, 다음에 대비해 아래로 내려가면 OK야.
○제2단계 회전탄.
이건 게임 랭크에 따라 난이도가 크게 달라. 클리어 중시라면
괜찮지만, 그래도 겉보기처럼 어렵진 않다고 생각해.
○제3단계 좌우에서 오는 작열탄x3.
이것도 2단계와 똑같은 회피 방법으로 OK야. 단지 3회 전부 탄이 발사되고 나서
움직일 것. 조금만 더 당기면 돼.
○제4단계 쇼트 레이저 흩뿌리기.
평범하게 사격을 가하면 바로 쓰러뜨릴 수 있으니 문제 없음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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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이지 3
꽤나 어려운 스테이지일지도.
화면 좌우에서는 아래에서 적이 나오는 부분이 있으니 주의.
중간 보스는 정신을 놓으면 당해버리니 주의. 1UP 아이템이 나오니까 놓치지
않도록.
중간 보스 후에는 적탄이 많이 나오는 부분이 있으니 잘 피하자,
또는 끌어들여서 봄을 사용하도록 하자.
특히 자코가 1열 종대로 대량으로 공격해오는 부분에서는 어려우니,
봄을 쓰면 좋은 스코어링을 할 수 있으니 봄을 써도 괜찮겠네.
보스 전에 나오는 적탄은 중간에서 점점 위로 올라가면 좋은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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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이지 3 보스(엘리)
○제1단계는 바닥이 벗겨져서 날아오는 부분.
바닥은 그렇다 치고 엘리가 던지는 낫은 변칙적인 움직임을 보여.
회피 방법은 화면 중앙의 제일 아래에 붙어서 조금 좌우로 움직일 것. 그렇게 하면
낫은 그다지 휘지 않고 되돌아가. 낫은 쓰러뜨릴 때까지 날아오니 피하도록 하자.
제1단계의 마지막에는 중앙에서 전방향탄이 나와. 이건 붙은 채로
움직이면 OK.
○제2단계는 여러가지 공격이 와.
낫과 함께 오니 조금 어려울지도.
특별히 어드바이스할 수 있는 건 없어. 기합으로 회피해줘.(봄을 써도 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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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이지 4
조금 적탄이 많은 스테이지.
이 스테이지의 중간 보스가 두번 나와. 중간 보스가 어려울 때는 봄. 봄을 사용했다면
중간 보스에게 달라붙으면 대체로 쓰러뜨릴 수 있어.
그리고 전방향탄을 쏘는 자코는 조금씩 좌우로 움직이면 괜찮아.
다음에는 화면 아래에서 나오는 자코에게 주의하도록 해.
보스 직전의 적탄은 오른쪽 아래에서 거꾸로 コ를 그리듯 이동하면 괜찮아.
(오른쪽 아래→왼쪽 아래→왼쪽 위→오른쪽 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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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이지 4 보스 1(마리사 : 레이무 사용 시)
4면 보스는 사용 캐릭터에 따라 달라. 일단은 레이무 사용 시부터.
모든 공격이 랜덤이니 봄을 필수로 써야해.
또, 비트를 장착했을 때에는 그다지 본체에 데미지를 줄 수 없으니 주의.
○비트 미장착시
비트가 붙어있지 않았을 때에에는 어렵지 않으니 당하지 않도록.
2종류의 공격이 랜덤으로 나옵니다.
・부채꼴 흩뿌리기 탄
・전방향 방사탄 (저속이동 중요)
○비트 장착시
비트가 있을 때는 5종류의 공격이 랜덤으로 나옵니다.。
어느 공격이라도 대처법이 있지만...
그 중에도 확실한 게, 화면 위에서 별님을 휘두르는 공격. 이 공격은
화면 오른쪽 아래, 또는 왼쪽 아래에 있으면 피하기 쉽게 될거야.
그 이외의 공격은 스스로 회피법을 찾도록 하자.
・방사형 백색탄
・32방향탄x4
・화면 위에서 오는 별님 공격
・각도를 바꿔서 날아오는 적탄의 행렬
・흩뿌리기 탄 (저속이동 중요)
○모든 비트 파괴시
모든 비트를 파괴했을 때, 타이밍이 나쁘면 발광한 것 같은 공격이
올 때가 있습니다.
이것도 5종류의 공격에서 랜덤입니다.
・기체 유도탄 연사
・왼쪽에서 속사탄을 오른쪽 끝까지 (저속이동 중요)
・오른쪽에서 속사탄을 왼쪽 끝까지 (저속이동 중요)
・고속 기체 유도탄x4
・부채꼴 흩뿌리기 탄x3 (저속이동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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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이지 4 보스 2(레이무 : 마리사 사용 시)
다음은 마리사 사용시. 보스는 나(레이무)지만...
마리사와는 다르게 입너엔 랜덤이 전혀 없어.
하지만 공격 하나하나가 어려우니 패턴화가 필요하네.
○제1단계
・와인더 레이저
・방향을 변환하는 수상한 탄
갑자기 어렵지만, 크게 움직이면 어떻게든.
○제2단계
・전방향 음양옥
・전방향 속사탄+가속탄.
음양옥이 화면에서 반사되기 전에 낙하 방향으로 가속하니 주의.
화면 중앙 아래는 조금 위험하니 조금 위에 있으면 피하기 쉬울지도.
○제3단계
・협공 백색탄과 기체 유도탄 (저속이동 중요)
・전방향 흩뿌리기 탄.
전방향 흩뿌리기 탄은 위험할 때도 있으니 봄이라도 쓰자.
봄을 사용하면 보스에게 붙을 것.
○제4단계
・연속 음양옥 투하
・부채꼴 흩뿌리기 탄 (저속이동 중요)
제2단계와 똑같이 피한다. 그다지 어렵지 않다.
○제5단계
・협공 백색탄과 기체 유도탄 (저속이동 중요)
・5WAY 속사x3.
5WAY속사x3일 때, 반드시 다음 보스 앞까지 이동하자.
일단 보스의 움직임을 기억하자.
○제6단계
・전방향 속사탄 (저속이동 중요)
나중에는 화면 중앙 아래에서 쏘고 있을 때 조금 피하면 쓰러뜨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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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이지 5
짧은 스테이지. 하지만 탄은 많아.
주의할 건 스테이지 후반에 옆에서 나란히 오는 탄을 쏘는 자코 정도.
이 자코는 출현 즉시 좌우 중 어느 쪽을 모두 쓰러뜨리면 OK.
보스 전의 적탄은 아슬아슬할때까지 버텨서 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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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이지 5 보스(유카 1회째)
아마도 그다지 강하지 않을 보스. 완전히 패턴화해서 공략하자.
가능한 한 탄막의 틈새에 가까이 가서 샷을 맞출 수 있도록 하면
더욱 편해질 거라고 생각해.
○제1단계
・부채 모양 7~15WAY(랭크에 따라 변화)를 좌우 교대로 사격
・빙글빙글 탄+가속탄의 2종류.
양쪽 모두 간단하니 미스하지 않도록.
○제2단계
・반사하는 탄을 흩뿌린다.
이것도 금방 다음으로 진행되니 괜찮아.
또 제1단계로 돌아가. 이 때 어느 정도 데미지를 가하면 제3단계로
진행돼.
○제3단계
・전방향 가속탄
・서서히 좁혀져오는 협공 탄막.
전방항 가속탄을 잘 보면 어렵지 않을, 까나?
협공 탄막은 틈새를 봐서 빠져나갈 것.
○제4단계
・극대 레이저+전방향 쇼트 레이저.
이 단계는 데미지를 줄 수 없으니 화면 끝에서 쇼트 레이저를
찔끔찔끔 피하자.
또 제3단계로 돌아가. 이 때 어느 정도 데미지를 가하면 제5단계로
진행돼.
○제5단계
・부채 모양 탄x2 (저속이동 중요)
척 보기에는 엉망진창인 공격이지만 꽤나 엉망진창(^^;.
화면 중앙 근처에서 미세하게 상하로 움직이면 어떻게든 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는 봄이어도 안정하지 않으려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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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이지 6
최종 스테이지. 아무것도 없는 스테이지.
주의할 것은 최후의 단단한 자코는 좋은 아이템을 주니, 놓치지 않도록.
그 때 풀파워 업은 모든 탄을 사라지게 하는 효과도 있으니 바로 먹지 않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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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보스(유카 2회째)
여기까지 와서 질 수는 없어.
하지만 그렇게 강하지 않으니 괜찮아. 그러니 여기는 공격방법의 소개만.
각자 힘내도록 하자. (*는 주의해야 할 공격)
○제1단계
・회전하는 특수탄 *
・빙글빙글 탄
・낙하하는 흩뿌리기 탄 (저속이동 중요)
○제2단계
・기체 주변에서 적탄 발사.
○제3단계
・영혼 형태(데미지를 줄 수 없다). 전방향탄 난사. *
○제4단계
분신하지만 양쪽 다 본체. 데미지는 양쪽 모두 줄 수 있다.
・레이저+쇼트 레이저 흩뿌리기 (분신) *
・쇼트 레이저 흩뿌리기1 (분신) (저속이동 중요)
・쇼트 레이저 흩뿌리기2 (분신) (저속이동 중요)
○제5단계
・영혼 상태(데미지를 줄 수 없다). 기체 유도탄 연사. *
○제6단계
제4단계와 동일.
○제7단계
우산을 펼친 상태.
・초연사탄.
・전방향 쇼트 레이저 * (저속이동 중요)
・소형 분자 유도성 막대탄 (파괴 가능) *
○최종단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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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아, 힘내서 올 클리어하자!
(올클리어의 그림도 모두 10종류!)
그렇게 하면 엑스트라 스테이지에 도전 할 수 있게 돼.
그 엑스트라 스테이지의 보스도 조금만 소개해볼게.
・・
(*는 특히 주의해야 할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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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스트라 보스 여동생(무게츠)
・전방향 빙글빙글 탄.
・초저속전방향탄.
・직각으로 휘어지는 탄.
・폭을 좁히는 연사탄+회전하는 특수탄. *
・고속 랜덤 전방향탄.
・초대량 빙글빙글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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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스트라 보스 언니(겐게츠)
・고속 96방향탄(랭크에 따라 더욱 늘어난다).
・부채모양 탄 흩뿌리기.
・반사탄+초고속 쇼트 레이저. * *
・직각으로 휘어지는 탄 + 전방향 탄막 난사
・고속 속사탄(2, 4, 6WAY, 기체 유도 속사탄) * *
・초고속 부채모양 탄 연사.
・사각이 없는 전방향 쇼트 레이저 대량 흩뿌리기. *
・중태 레이저 + 병렬탄 + 보스의 속사 * * * *
・전방향 랜덤 쇼트 레이저. *
・백색탄 연사 + 3WAY 흩뿌리기 * * * * *
・초고속 전방향탄(쓰러뜨리는게 꽤 늦어지면) 死
두명 모두 히바치 모드(봄을 사용하면 배리어를 친다)이니
조금 큰일이야. 어느 공격이라도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발광 레이저가
계속 날아오니 빨리 쓰러뜨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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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스코어러를 위한 힌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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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클리어할 수 있는 사람은 한번 스코어링 플레이를 해보자.。
여기는 스코어링을 위해 뭘 하면 좋을지 조금 배워보자.
또, 타이틀 화면에서 조금 기다리면 데모 플레이가 시작됩니다(모두 4종류).
스코어링의 힌트가 될 것 같은 장면도 있습니다. 참고가 될지도.(안 될지도)
○득점 아이템 보너스(드림 보너스)
일단은 기본의 득점 아이템에서부터.
이건 적의 배치를 기억하는 게 필요합니다. 당연히 화면 제일 위에서 얻으면
고득점입니다만, 그 이외의 곳이라도 조금 위에서 얻는 편이 높습니다.
또, 획득한 수도 꽤나 큰 득점 요소가 됩니다. (스테이지 클리어 시)
하이스코어를 얻을 수 없다고 해도 많이 얻는 편이 좋겠지요.。
꿈 아이템은, 클리어 보너스의 큰 득점 원천이니 보스에서 가능한한
미스를 하지 않도록. (드림 보너스는 미스하면 내려간다)
○봄 보너스
실은 이것이 이 게임에서 제일 중요한 보너스입니다.
이건 적이 많은 곳에서 봄을 쓴다는 것입니다. 이 때 화면 제일 위
에서 사용하면, 득점 아이템을 최고득점(무려 2배)로 회수할 수 있습니다.
봄 하나당 100만 ~ 300만 정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봄을 사용할 장소를 정해둡시다.
○적탄 보너스
(중간) 보스를 쓰러뜨릴 때 적탄의 수가 득점 아이템으로 변합니다.
보스의 공격방법이 쓰러뜨릴 때까지 랜덤인 건 스테이지 4 보스 마리사 뿐.
또 다른 보스는 반드시 정해진 공격방법을 씁니다.
HP 게이지가 1~4 도트가 되면 적탄이 늘어날 것 같은 때에 샷을
쏴서 쓰러뜨립시다.
(너무 노려서 자폭하지 않도록 합시다)
(참고) 노멀 때에는 이정도 이상 했으면 좋겠는걸 하고
1면중간보스 16만 ~
1면보스 60만 ~
2면중간보스 70만 ~
2면보스 170만 ~
3면중간보스 140만 ~
3면보스 150만 ~
4면중간보스 150만 ~
4면보스1(마리사) 80만?~ (랜덤 요소가 크기 때문에)
4면보스2(레이무) 170만 ~
5면보스 200만 ~
6면보스 220만 ~
○적탄 그레이즈 보너스
노릴 수 있는 부분에서 노려둡시다.
단, 너무 노려서 미스하지 않도록.
단, 이 보너스는 그레이즈 했을 때 들어가는 점수보다 클리어 보너스 때
들어가는 점수 쪽이 더 크니, 득점 아이템이 많은 스테이지(3, 4면)에서는
조금 노려보는 것도 나름대로 스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툭하 4면과 6면은 꽤나 그레이즈를 할 수 있습니다, 만, 너무 노려서 미스해서
낙담, 이라는 일이 꽤나 있으니 적당히.
(각 스테이지 999회까지밖에 카운트되지 않습니다)
○각 스테이지 클리어 시의 점수의 목표(제작자의 점수)
(노멀 시, 레이무 와이드 샷 사용)
・1면 클리어 시 620만 이상
・2면 클리어 시 1450만 이상
・3면 클리어 시 3200만 이상
・4면 클리어 시 5400만 이상
・5면 클리어 시 6300만 이상
・6면 클리어 시 9000만 이상(남은 잔기 수 0~2개)
참고로 제작자는 대체로 9000만 이상은 갑니다.
실제로는 좀 더 갈 수 있을 것 같지만 이상하게 미스한단 말이죠.
9999만이라도 카운터 스톱하진 않지만, 게임의 득점 표시는 1천만 정도가 영문
표기로 변합니다. 즉, 10000000점은 A0000000점으로 표시됩니다.
(네임 레지스트 화면은 평범하게 표시됩니다)
하지만, 1억점 이상 내는 사람이 있을까나.
엑스트라는 6000만 정도일까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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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제작자 ZUN의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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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前略) ZUN입니다. (왜인지 아는 사람 있을까나~)
그건 그렇다 치고, H10년 8월 현재 대학 4학년의 저도 내년에(순조롭게 가면)
졸업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말이죠, 이 어뮤즈멘트 메이커즈도 졸업하게
된다고 생각하게 되는군요.
으~음, 동방Project는 좀 더 만들고 싶은데~(진짜냐(^^;).
C54까지 우리 서클이 세상에 내놓은 작품, 저의 작품만이기도 하긴 하지만...
내년부터 새로 들어오는 사람이 만들어주려나~.
그런 고로, 슈팅의 기술을 선배에게 전수하고 나서, 천수를 누리고
싶습니다.
그것도 그렇다 치고, 저도 무사히 구직활동도 끝나고, 모 게임 회사에 취직하게
되었습니다. 그 곳은 아케이드 슈팅을 장기로 하고 있는 곳이라서,
그 곳에서 아케이드판 무녀 슈팅 게임을 만들고 싶네요(^^;.
그리고 올해의 겨울 코믹마켓에도 참가할 예정입니다만, 여름에서부터 겨울까지란 건 짧네요.
아마도 졸업연구(卒研)도 바빠지게 될지도 모르고, 새로운 작품이 만들어질까나~.
어쩌면 환상향이나 몽시공이 버전UP판이라던가 그럴지도 모르지만.
뭔가 내고 싶네요. (다른 멤버가 신작 내는 걸 기대하기도 하고)
그것도 그렇다 치고, 이번 환상향은 어떠셨습니까? 꽤나 기합을 넣은
작품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실은 저는 곡을 만드는 것도 좋아하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특히 음악에 힘을 넣어봤습니다. 그래서, 어떠신가요?
보통 곡의 감상을 묻는 일은 좀처럼 없어서, 모두가 어떻게 듣고 있는 것인지
엄청 신경쓰여지게 됩니다.
부디 저희 서클의 게시판에 감상 등을 적어주신다면 꽤나 기쁘다고
생각합니다만.「http://www.kt.rim.or.jp/~aotaka/AM/」로 갈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마음에 들은 곡이라던가 가르쳐 주면 기쁘겠는걸~. 물론, 게임의
감상이어도 좋습니다만.
(덧붙여, 저는 이번 곡 중에서는 5면의 테마 "Lotus Love"가
마음에 드는군요)
다음 코믹마켓에서 음악집이라던가 그런걸로 하면 화냅니다? (^^;
누군가 제 곡을 멋지게 어레인지 해준다거나, MIDI로 재현해주는 사람,
그런 파워를 가진 사람 없을까요~ (^^;;
혹시 계신다면, 위의 게시판에 적어주세요. (꽤나 진심(^^;;)
끝. 으~음, 아니 뭐 그게.
우쟈우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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