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2005년 12월에 일본의 게임 웹진 4Gamer에서 기획한 「동방」제작자 인터뷰 「슈팅의 방법론」제2회 ZONE T의 전문입니다.

원문 링크







서문



■「ゲーム」とは何なのか

  「게임」이란 무엇인가

  


■シューティングとプレイ時間の関係

  슈팅과 플레이시간의 관계



■自分で腹が立つ要素はゲームから排除する

  스스로 화가 나는 요소는 게임에서 제거한다



■東方が縦スクロールである理由

  동방이 종스크롤인 이유



■シューティングと3Dと敵配置

  슈팅과 3D와의 적의 배치



■東方サウンドの原点

  동방 사운드의 원점




 ……と,最後はダライアス外伝豆知識くさくなったが,ここでひとまず休憩としたい。振り返ると,第2回は東方という蓄積,いわばこれまでの話だった。

  ...그렇게, 마지막은 다라이어스 외전 깨알지식같이 되었지만, 여기서 일단 쉬고 싶다. 되돌아 보자면, 제2회는 동방이라는 축적, 말하자면 지금까지의 이야기였다.


最終回となる次回は,抽象論や観念論に踏み込むのを厭わず,開発における理念やZUN氏の今後の活動へと話を進めていく。

최종회가 되는 다음 회는, 추상론이나 개념론에 발을 디디는 것을 마다 않고, 개발의 이념이나 ZUN씨의 향후 활동에 대해 이야기를 진행할 것이다.


 近日中に掲載するので,しばしお待ち願いたい。

  가까운 시일 내에 게재할 것이므로, 잠시 기다려주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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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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