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2007년 11월에 있었던 제38회 히토츠바시 대학 축제 강연 기획 「환상전승」의 애프터 리포트 전문입니다.

원문 링크




幻想伝承 〜創作の継承と終着〜 アフターレポート

환상전승 ~ 창작의 계승과 종착 ~ 애프터 리포트



1. 前半戦(東方Projectとシリーズ)

1. 전반전 (동방Project와 시리즈)


시작


<質問 1:風神録の制作に二年間を要したのは何故?>

<질문 1 : 풍신록의 제작에 2년이란 시간이 필요했던 이유는?> 



<質問 2:「信仰」について>

<질문 2 : 「신앙」에 대하여>



<質問 3:風神録の「舞台」について>

<질문 3 : 풍신록의「무대」에 대해>



<質問 4:東方はシリーズではない?>

<질문 4 : 동방은 시리즈가 아니다?>



<質問 5:メディアミックス作品について>

<질문 5 : 미디어믹스 작품에 대해>




<質問 6:新作を作るにあたり、前作から引き継ぐ要素、変える要素は?>

<질문 6:신작을 만드는 데 있어 전작으로부터 계승하는 요소, 바꾸는 요소는?>



<雑談?>

<잡담?>



<中休み>

<중간 휴식>



2. 後半戦

2. 후반전



<後半戦商業的な理由以外での、シリーズを作る意義>

<상업적인 이유 이외의 시리즈를 만드는 의의>



<シリーズは完結すべき?>

<시리즈는 완결해야 하는가?>



<二次創作作品について>

<2차 창작 작품에 대해>



<同じような作品を作りつづける上で見えてきたもの>

<같은 작품을 계속 만들게되면서 보이기 시작한 것>



<質疑応答:フォームの質問>

<질의응답:미리 추첨한 질문>



<質疑応答:会場での質問>

<질의응답 : 회장에서의 질문>



<最後に>

<마지막으로>



<この後、司会によって閉会が宣言され、講演は終了しました>

<이후 사회자에 의해 폐회가 선언되고, 강연이 종료되었습니다>




오역 및 오,탈자 지적 받습니다.

  1. 링크에 있는 글의 「게임」이란 무엇인가 부분 참조. [본문으로]
  2. 2007년 가을에 있었던 제11회 문화청 미디어 예술제 때를 말하는 것이다. 추천은 받았지만 수상은 하지 못했다. [본문으로]
  3. 좌측 상단에 있는 Enemy란 단어 중 "n" 글자에서 약간 오른쪽 공간이 안지. [본문으로]
  4. 스펠 도입부부터 생기는 안지가 아니다. 유카리가 탄을 사출하기 시작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이동을 한 번 하는데, 스크린 샷에 있는 고리모양 탄이 나온 이후로는 움직이지 않는다. 이 시점을 기점으로 화면 하단의 적을 표시하는 마크인 Enemy마크에서 "E" 글자에서 그 글자에서 가깝도록 왼쪽으로 조금만 가면 그 지점이 안지이다. [본문으로]
  5. 욕설이 가려져 있지만, 당시에 「あれはもうキ○ガイ(그건 미친 놈이지)」라 했다고 한다. [본문으로]
  6. 선샤인 시티 문화회관 [본문으로]
  7. 닌텐도 [본문으로]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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